2013년 9월 17일 화요일

워게이밍 레이팅 공식 분석




뒷부분에 (2/(1+exp(-배틀수/4500))-1 를 곱한다. 총 전투수랑 관계 있는 부분임. 4500판 단위로 끊어서 보면

4500판 기준 0.46
9천판 기준 0.76
만삼천 오백판 0.905
1만8천판 0.96
~~~
4만 5천판 0.99

요렇게 된다. 대강 13500판정도 이상에서는 크게 패널티 안받는다고 보면 됨. 따라서 상대적으로 판수 적은 주작계정에 대한 패널티가 가능

위 수치에 승률부+생존부+명중률부+8.8이후 전투카운트&경험치부+데미지부를 더한 값을 곱해서 레이팅을 산출함



승률부 설명해줌

판수랑 마찬가지로 EXP를 사용하기 때문에 (경험치 말고 자연로그 밑 e) 낮을수록 값이 똥이고 높을수록 비슷해진다.
45퍼에서 476
50퍼에서 1500
55퍼에서 2523
60퍼에서 2896

살펴보면 55퍼 이상은 올려놔야 어느정도 고득점이 가능하다. wn7과 마찬가지지만 wn7보다 공식레이팅에서 승률 비중이 중요함. wn7에서 레이팅 젤 뻥튀기 가능한건 판당 킬수거든 ^오^

팍 안와닿으면 이렇게 생각하면 편함 승률이 60퍼고 판수가 13500판이면 60퍼 2896점 * 판수보정 0.905로, 승률부에서 득점 가능한 워게이 레이팅은 2600점정도임. 언더스탠?



그다음은 생존률부인데, 20퍼를 넘어가면 1퍼마다 70점씩 늘어난다. 예를들어 토탈 생존률이 40퍼면 1400점, 50퍼면 2100점 하는 식으로 선형적으로 늘어난다. 그러니까 레이팅 먹고싶으면 어지간하면 개돌 뒈짓 하지 말아라 정 중요한자리에 아무도 안가서 개막장 떡발리는 맵 아니면 ㅡㅡ 본인도 개돌 뒈짓스타일이라 생존률 점수에서 극심한 패널티를 먹고있음. 사실 고수들이 경기 끝날때까지 살아남아야 딜 킬 캡방을 많이 하기 때문에 wn7 높은 유저들은 보통 40퍼대 생존률을 보이는 경우가 많으니 생존률 점수 후하다고 비판 ㄴㄴ해

승률부와 마찬가지로 생존률부에서 득점 가능한 레이팅은 생존점*판수보정이다



그다음은 명중률부다. 45퍼 이상에서 1퍼마다 60점씩을 얻음. 55퍼기준 600점, 65퍼기준 1200점 하는 식으로 생존률부와 마찬가지로 선형적으로 증가한다. 생존률은 높은데 저격만 쳐하는 쓰레기들을 견제하기 위해 도입된거같다. 물론 특정 클래스 장인들끼리 레이팅 비교할땐 헤비장인이 유리한 등의 문제가 약간 있기는 한데 유저간 격차가 아무리 많아야 20퍼정도 차이 날듯함 1200점정도



다음은 평경부분인데, 평경은 8.8 이후만 계산되고, 또 8.8 이후의 판수가 이 점수에 영향을 미친다. 8.8 이후 판수는 500판 단위로 계산하면 된다
500판에서 0.46, 1천판 0.76, 1500판 0.9 하는 식으로. 1500판 이상~5천판 정도면 판수 패널티는 크게 없다고 보면 됨 빨리 채워놔라

8.8이후의 경험치(플미, 이벤트 제외 순경이라고는 하던데 순경에 1.5배를 해서 구하는지 뭔진 아직 모르겠다) -160에 5를 곱하고, 다시 8.8 판수 보정을 곱하면 경험치부가 구해진다. 순수 경험치 기준이면 대략 660정도면 어느정도 높은편인데,  판수 패널티를 고려하지 않으면 2500점을 얻을 수 있다. 평경이 100점 늘어날때마다 500점씩 얻을 수 있음. 근데 다들 알다시피 경험치도 일정 수준 이상을 얻기가 존나 빡셈 ^오^



마지막으로 평뎀부다. 평뎀-170점을 레이팅으로 얻음. 즉, 고티어를 타는게 어느정도 이득이 있다는 말인데, 다들 알다시피 고티어를 타면 승률 주작능력이 상당히 떨어짐 ^오^ 고티어 타고도 승률 60대 유지 가능하면 가급적 고티어를 타는 것이 좋다. 또 평딜 무지막지하게 줏어먹는 155 포슈 등을 위주로 굴리면 레이팅이 많이 나올거같지만! 구축 & 10티어는 비구축 & 9티어에 비해 경험치가 또 별로라서... 여튼 상당히 주작을 어렵게 만들어놓은 레이팅이라고 보면 됨.



요약 : 레이팅 주작하고 싶다면 8.8 이후로 1500판 빨리 채워놓고, 총 판수는 13500판 이상 만들어 놓은 뒤, 명중률 생존률 고려하면서 실력 되면 9티어 이상, 9티어 이상에서 승률 뽑을 자신이 없으면 승률 주작되는 중티어 많이 타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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