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찬가지로 디씨에 게시했던 글을 그대로 가져옵니다.
퍼포레이팅 제작자가 wn7을 신뢰하지 않는건 승률 이외의 수치를 조작 하는게 비교적 쉽기 때문임. 즉, 뻥튀기 시키는 유저들과 아닌 유저들을 구별하기가 어려움. 때문에 이사람은 승률을 중요하게 보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소대나 중대전 등에 의해 뻥튀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보정하기 위해 만든게 퍼포레이팅임.
대충 산출 메커니즘은 다음과 같음
승률 : 승률(0.48 등등)에 승률 가중점을 곱함. 예를 들어서 승률이 50%, 가중점이 500이라면 0.5*500 = 250임.
데미지 : (플레이어가 탄 전차가 딜한 량 / 플레이어가 타고있는 전차종류에 따른 기대 딜량)의 총 합에 데미지 가중점을 곱함. 기대 딜량은 전차별로 다르게 설정되어있는데 대부분의 경우에는 큰 차이가 없거나 전혀 차이가 없다고 한다. 홈페이지에서 예를 들어준 수치는 10티어 미듐 2100, 10티어 구축 2600, 8티어 헤비 1400 등임.
여기 이 둘을 더한다음에 패널티를 먹이면 퍼포레이팅이 산출된다. 패널티 점수는 저티어 위주 플레이어/ 플레이 한 전투 수가 적은 플레이어들에게 강하게 적용되며 일정 레이팅 을 넘기는 플레이어들에게 문턱 방식으로 적용됨. 1500 선이 1차, 1900 선이 2차인듯? 굳이 서술하지는 않겠음
이외에 가끔씩 레이팅이 폭락/폭등하는건 전차의 교체/삭제 등으로 전적에 미싱링크가 생겼을 경우 발생하며 이걸 제작자가 다시 적당히 끼워 맞추는 과정에서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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